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교육기부자들이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학습과 교육활동을 지원합니다.

교육자원

분야
 
대상
 

찾아가는 발명교실

과학 찾아가는 발명교실  발명체험

발명의 기법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발명 공작활동을 하고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다.

강사: 당진교육지원청발명교실   ▪ 교육대상: [초] 3,4,5,6 학년

그림책 놀이터

국어 그림책 놀이터  아동문학(그림책)

그림책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서로 소통하며 공감하는 시간을 통해 자신과 타인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다.

강사: 윤희정   ▪ 교육대상: [초] 전체  [중] 1 학년

감성톡톡 동시낭송

국어 감성톡톡 동시낭송  인성(동시 낭송)

- 동시낭송을 통해 마음을 부드럽게 순화시키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다.

강사: 차현미   ▪ 교육대상: [초] 3,4,5,6 학년

신나는 연극놀이

국어 신나는 연극놀이  연극

연극놀이를 통하여 다양한 표현활동을 할 수 있다.

강사: 극단 「당진」 석애영 연출가   ▪ 교육대상: [초] 전체

지속가능발전 세계시민교육

시민 지속가능발전 세계시민교육  글로벌 시민교육

-국제개발협력 교육을 통해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할 수 있다. -국제개발협력을 위한 우리들의 자세 및 참여방법을 알 수 있다. -국제개발협력과 관련한 진로탐색을 통해 다양한 직업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강사: 정나영(코이카 ODA교육원)   ▪ 교육대상: [초] 5,6 학년  [중] 1 학년

지속가능발전 세계시민교육(체험)

시민 지속가능발전 세계시민교육(체험)  글로벌 시민교육

-청소년들이 스스로 개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공적인 문제에 대한 판단력을 가질 수 있다. -올바른 시민으로서 공적 의사결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글로벌 시민역량을 기를 수 있다. -체험을 통해 다른나라의 문화를 경험하며 지구촌 시민으로서의 역할을 알 수 있다.

강사: 정나영(코이카 지구촌체험관)   ▪ 교육대상: [초] 5,6 학년  [중] 1 학년

뇌파분석으로 나 알아보기

건강 뇌파분석으로 나 알아보기  뇌파측정

뇌파측정으로 개인의 뇌의 특성을 파악하여 학습코칭 및 진로 상담에 활용할 수 있다.

강사: 정혜란   ▪ 교육대상: [초] 전체  [중] 1 학년

권리, 그것이 알고 싶다

도덕 권리, 그것이 알고 싶다  복지/인권/상담

아동 및 청소년의 권리교육을 통해 글로벌시대 세계시민으로서의 인권 감수성 함양과 아동 및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도모할 수 있다.

강사: 김민정   ▪ 교육대상: [초] 전체  [중] 1 학년

찾아가는 도서관人

진로 찾아가는 도서관人  사서

도서관의 역할과 사서의 업무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 및 진로 정보를 알 수 있다.

강사: 당진도서관(이은태)   ▪ 교육대상: [중] 1 학년

묵향, 동심화교실

미술 묵향, 동심화교실  동심화

동심화적 문자 회화로 문자의 자유로운 구성을 할 수 있다.

강사: 김용남   ▪ 교육대상: [초] 5,6 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