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

교육기부자들이 학교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학습과 교육활동을 지원합니다.

교육자원

분야
 
대상
 

감성톡톡-동시낭송(초)

문학 감성톡톡-동시낭송(초)

- 동시 낭송을 통해 감정지수를 높이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강사: 임정숙   ▪ 교육대상: [초] 2,3,4,5,6 학년

탄소중립-지구를 살리는 새활용

예술 탄소중립-지구를 살리는 새활용

- 탄소중립을 이해 할수 있다. - 새활용-생활공예 작품을 만들 수 있다.

강사: 구미옥   ▪ 교육대상: [초] 전체  [중] 전체  [고] 전체

나에게 맞는 직업, 에너지로 보는 새로운 직업(박명성 4월1일~6월30일) )

사회 나에게 맞는 직업, 에너지로 보는 새로운 직업(박명성 4월1일~6월30일) )

- 학생들에게 직업의 다양함을 인지해주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 주고자 함

강사: 박명성   ▪ 교육대상: [초] 6 학년

찾아가는 다문화수업

다문화 찾아가는 다문화수업

-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혀 PPT로 일본문화를 소개하고 도구를 이용해 체험을 한다 - 그 계절의 맞는 행사가 있으면 소개 및 체험

강사: 다나카치애   ▪ 교육대상: [초] 전체

찾아가는 다문화교육(일본)

다문화 찾아가는 다문화교육(일본)  일본문화소개 전통놀이 체험

- 일본 대해서 알려주고 언어나 문화 차이가 있다는 것 인식하기 (여행갈 때 필요한 것 등 원하는 것 있으면 맞출 수 있게 하겠습니다.) - 아이들 눈눞이에 맞는 수업 진행하기

강사: 시미즈치아끼   ▪ 교육대상: [초] 전체  [중] 전체  [고] 전체

찾아가는 미디어교실

과학 찾아가는 미디어교실  환경

- 기후변화와 개념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알아본다 - 친구들과 즐겁게 보드게임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알 수 있다.

강사: 이일남   ▪ 교육대상: [초] 1,2,3 학년  [중] 전체

찾아가는 미디어 교실

사회 찾아가는 미디어 교실

- 주요 감정들에 대해 알아보고, 나의 감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 친구들과 즐겁게 보드게임을 통해 건강하게 소통할 수 있다.

강사: 김영주   ▪ 교육대상: [초] 3,4 학년

찾아가는 미디어 문해교실

사회 찾아가는 미디어 문해교실

-바람직한 미디어 활용 방법을 알고, 미디어로 건강하게 소통할 수 있다. -올바른 정보공유의 필요성을 알고 정보를 정확하게 판별하여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다.

강사: 김은영   ▪ 교육대상: [초] 4,5,6 학년

그림책 읽어주기

문학 그림책 읽어주기

- 우리 옛이야기(또는 창작그림책)를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다. - 책놀이(예: 미술, 음악, 신체놀이)를 체험해본다.

강사: 한선예   ▪ 교육대상: [초] 1,2,3 학년

구연동화

문학 구연동화

- 동화구연과 나무인문학 강연으로 삶과 자연을 폭넓게 이해하고 인성을 기를 수 있다

강사: 우진용   ▪ 교육대상: [초] 1,2 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