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목표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올바른 태도를 알고, 다양한 분야의 미술 작품과 미술가에 대한 관심을 키울 수 있다.
프로그램 안내
미술관 관람, 미술 작품 설명, 데칼코마니 실습
관련 교육과정
[4미01-04] 미술을 자신의 생활과 관련 지을 수 있다.
[4미02-04] 표현 방법과 과정에 관심을 가지고 계획할 수 있다.
[4미02-05] 조형요소(점, 선, 면, 형·형태, 색, 질감, 양감 등)의 특징을 탐색하고, 표현의도에 적합하게 적용할 수 있다.
[4미03-04] 미술 작품을 감상하는 올바른 태도를 알고 작품을 소중히 다룰 수 있다.
[6미03-03]미술작품의 내용(소재, 주제 등)과 형식(재료와 용구, 표현방법, 조형요소와 원리 등)을 미술 용어를 활용하여 설명할 수 있다.
[6미03-04]다양한 감상 방법(비교 또는 단독 감상, 내용 또는 형식 감상 등)을 알고 활용할 수 있다.
[9미03-03] 미술 용어와 지식을 활용하여 작품의 내용과 의미를 배경과 관련지어 해석할 수 있다.
[9미03-04] 미술 작품, 관람자, 전시 장소 등의 특징을 고려하여 다양한 방식의 전시를 기획할 수 있다.
기타 사항
◇ 초 5~6학년, 중학교 학생들에게 적합한 체험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