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교육소식지-아미] 당진외국어교육센터 Kayde Chrislett 원어민선생님을 만나봤어요.
  • 관리자
  • 23-09-06 14:30
  • 628회
  • 0건

  •  궁금해요, 당진외국어교육센터 원어민선생님

    -Kayde Chrislett 선생님을 만나봤어요.-


     당진교육지원청 외국어교육센터는 당진의 초중고 학생들이 외국어를 즐겁게 배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 그 중에서도 원어민 선생님은 학생들이 외국어에 흥미를 갖고 외국어를 실감나게 연습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계신다. 외국어를 배울 때 원어민 선생님으로부터 수업을 들으면 정확한 표현과 발음을 통한 외국어를 접하게 되어 실력도 늘고 자신감도 키울 수 있다. 현재 당진교육지원청 외국어교육센터(이하 외국어교육센터)에는 영어와 중국어 원어민 선생님이 각각 2명씩 근무하고 있다. 그 중에서 오늘 소개해 드릴 선생님은 활기찬 수업으로 학생들이 아주 좋아하는 Kayde Chrislett 영어 선생님이다. 선생님을 만나서 한국 생활과 학생들의 효과적인 영어 공부 학습법에 대해 알아보고 선생님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3025216010_1693979295.6623.jpg


    <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Kayde입니다. 나이는 25,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왔어요. 저는 20228월에 한국으로 왔고 지금 당진시에 살고 있습니다. 저는 가르치는 것과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한국에 오게 되었어요. 한국에 와서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것을 배우고, 새로운 음식을 맛보는 일이 참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한국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한국의 문화가 얼마나 흥미로운지 알게 된 후, 그것을 직접 보고 싶어졌지요. 한국에 온 이후로 매일매일이 좋았고 계속해서 더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영어 수업 소개해주세요>

    현재는 합덕초등학교와 신촌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학기중은 물론 방학 때도 영어캠프를 통해 3~6학년 학생들에게 영어를 가르칩니다. 여러 학년을 가르치고 있는데 사실 모든 학년을 가르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특별히 선호하는 학년이 따로 없습니다. 학생들의 영어 레벨이 매우 다르기 때문에 선호하는 레벨을 고르기란 어려워요.

    우리 학생들은 영어 공부하는 것에 부담을 많이 느끼는 것 같아요. 영어선생님으로서 영어공부에 대해 조언하고 싶은 말이 있어요.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은 저에게도 매우 어려운 일이예요. 하지만 언어를 배우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연습입니다. 영어로 대화하고 연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선생님이나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고 책을 읽거나 동영상과 영화를 감상해 보세요. 때로는 영어를 듣는 것만으로도 아주 좋을 수 있습니다. 실수를 두려워하지 말고 매일 새로운 단어를 시도해 보세요. 선생님으로 저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언어를 가르치는 것이 결코 쉽지만은 않아요. 하지만 재미있고 교육적인 수업을 제공하면 영어를 더 쉽게 배울 수 있지요. 그래서 늘 신나는 수업을 위해 노력합니다.

    <여가 시간에 무얼 하시나요? >

    주말에 쉴 때는 여기저기 다닙니다. 짧은 주말이 바쁘지만 가끔 서울이나 천안, 대전 같은 곳에 가서 카페나 맛집을 가곤 해요. 주말에 여행을 가지 않으면 보통 당진시에서 친구들과 만납니다. 만나서 다양한 일을 하지요. 해변도 가고, 볼링도 치고, 새로운 레스토랑에도 가보고... 당진 여기저기를 탐험합니다. 우리 학생들도 주말에 다니다보면 가끔 마주치기도 하지요.

    그리고 저는 스포츠를 아주 좋아하는 활동적인 사람입니다. 제가 태어난 곳에서는 스포츠가 매우 인기가 있어서 스포츠를 좋아하고 매일 운동을 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운동은 축구예요. 하지만 그 외 다른 스포츠도 스포츠라면 거의 다 좋아합니다. 한국에서 배구와 농구를 배우고 있는데 정말 재미있었어요.


    3025216010_1693979324.35.jpg


    <끝으로 선생님의 요리 자랑 있으시면 알려주세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삼겹살입니다. 가장 자신있는 한국요리인데 우리 학생들의 영어 공부를 위해서 삼겹살 요리법 영어로 준비했어요. 저는 삼겹살에 만두도 함께 해서 먹는답니다. Kayde 선생님의 <만두를 곁들인 삼겹살 구이> 요리법을 소개합니다.


    My recipe:

    Ingredients: Pork, Dumplings, Rice, Eggs, Kimchi, Lettuce leaves

    Preparation: Start by cutting up the pork and then add spice. Defrost the dumplings and put them to the side. Wash the lettuce leaves and cut off the ends. Then put it to the side with the Kimchi. Begin cooking.

    Steps:

    1. Start by cooking your rice.

    2. Grill your pork.

    2. Steam some dumplings.

    3. Once the rice is cooked, put it in the pan and add eggs and spice.

    4. Mix it all together.

    5. Ready to eat.

    내 요리: 만두를 곁들인 삼겹살 구이

    재료돼지고기,만두, 쌀, 달걀, 김치, 상추

    준비돼지고기를 자른 다음 양념을 넣어 시작합니다. 만두를 해동하여 옆에 두십시오. 양상추 잎을 씻어 끝을 잘라냅니다. 그런 다음 김치 옆에 놓으십시오. 요리를 시작하십시오.

    단계:

    1. 밥을 짓는 것부터 시작합니다..

    2. 돼지고기를 굽는다.

    2. 만두를 찐다.

    3. 밥이 익으면 팬에 담고 계란과 양념을 넣어준다.

    4. 모두 함께 섞는다.

    5. 먹을 준비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