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행복교육지구청소년기자단](8월)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 송악청소년문화의 집
  • 관리자
  • 21-09-30 14:56
  • 1,471회
  • 0건


  • <당진행복교육지구 청소년기자단>(8월)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 송악청소년문화의 집


    청소년들을 위한 시설 운영

    청소년 참여 동아리도 지원

     

    송악읍 기지시리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복지시설인 청소년문화의집이 있다. 이 시설은 당진청소년운영위원회가 직접 운영한다. 송악 청소년 문화의 집은 3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1층에는 카페테리아와 학생 휴게실 등이 있고, 2층에는 동아리실과 여가시설, 3층에는 다목적실과 야외 테라스가 있다. , 문화의 집에서 운영하는 여러 동아리와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카페테리아 운영단인 달보드레와 밴드동아리인 꼬리별이 있다.

     

    달보드레와 꼬리별은?

    달보드레는 2021년도 1월에 모집한 학생들로 이뤄져 있으며, 전문적인 바리스타 교육을 받은 동아리원들이 문화의집 1층에서 카페테리아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카페테리아를 통해 나온 수익은 당진시청을 통해 또 다른 청소년에게 기부하고 있다.

    반면 꼬리별은 밴드동아리로 14~19세 청소년들로 구성돼 버스킹 활동을 하기도 한다. 특히, 올해에는 세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어 주말마다 세한대학교 교수가 직접 방문해 꼬리별의 학생들에게 악기를 가르쳐 주고 있다.

    또 이 두 개의 동아리 말고도 팟캐스트 동아리인 우리가 좋아하는 팟빵’, 미디어 동아리인 송악 청소년 유튜버’, 환경 동아리인 송악회등이 있다. 이 외에도 문화의 집에서는 야외공원에서 쓸 수 있는 피크닉 세트를 대여해주고 있으며, 많은 오락 시설 구비 등 당진 관내의 청소년이 즐길 수 있는 여러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사무국장과의 인터뷰

     

    한편 송악청소년문화의집 김종만 사무국장은 청소년들이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을 자유롭게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시설이 만들어질 때 의견을 낸 송악 문화의 집 권리 위원회는 모두 당진 청소년으로 구성되었고, 그들의 의견으로 청소년 문화의 집이 완성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처럼 김 사무국장은 송악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에 의한, 청소년을 위한 편안한 휴식공간이자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김 사무국장은 당진, 송악, 합덕 문화의 집과 청소년 카페 수다벅스까지 청소년을 위한 시설이 네 곳이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이는 다른 지역보다 많은 수의 시설을 갖춘 것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많은 학생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수련관 같은 시설이 당진에 없는 것은 아쉬운 점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인터뷰를 마치고 둘러본 송악 청소년 문화의 집을 이용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모두 즐거운 모습으로 시간을 보내고 있어 보기 좋았다. 청소년들이 휴식시간을 보낼 장소가 더욱 많았으면 좋겠다.

     

    송악청소년문화의집 운영안내

    위치 : 충남 당진시 송악읍 틀모시로 830

    연락처 : 041-360-6990~6 / 팩스 041-360-6969

     

    운영시간

    평일(~) : 10:00~20:00

    겨울철운영시간 : 10:00~18:00 (1.1~2.28)

    휴관일 : 국가지정공휴일, 매주 월요일

     

    작성자 : 2조(박별하, 이세희, 김수연 학생)